공지사항

제목

SPC 그룹 파리크라상 기업대학 14기 교육생 수료식 참여

2022-07-26조회수 3854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 

SPC 그룹 파리크라상 기업대학 14기 교육생 수료식 참여 


- 경희사이버대 재학생 교육 수료, 외식업계 이끌어갈 전문 인재 양성

- 기초지식과 실무실습 과정 통해  전공 분야 시스템 학습 

- “베이커리·식음료 분야 취업 후 인정받는 직원 되고 파”


 경희사이버대학교 소속 학생 7명은 지난 22일(금) SPC 미래창조연수원에서 진행된 ‘SPC그룹 파리크라상 기업대학 14기 수료식’에 참여했다.


이번 수료식은 총 30명의 학생이 수료했으며, 경희사이버대학교 학생 7명(바리스타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 3학년 이우진 ▲문화예술경영학과 3학년 김승화 ▲IT·디자인융합학부 1학년 강수진, 베이커리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 4학년 이연주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2학년 최재혁 ▲외식조리경영학과 2학년 서연수 ▲외식조리경영학과 1학년 한선아)이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교육 과정을 이수해 수료증을 받았다. 


▲SPC 기업대학 14기 수료식 기념 사진.  (사진=SPC 그룹 파리크라상 기업대학 제공)


이번에 수료하는 학생들은 베이커리 및 바리스타 분야의 직무 숙련과 사회 적응을 위한 사전교육을 357시간 이수했다. 기초 이론부터 현장형 맞춤 실습 교육,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영어회화 교육 등 체계적인 교육을 거치며 향후 전문가로서의 기본 소양을 갖추게 됐다.


SPC 기업대학은 베이커리, 외식조리, 바리스타 등의 기술 인재를 육성해 외식업 분야의 신입 정규직을 선발하는 채용 연계기관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수준 높은 커리큘럼과 최신식 교육 환경, 현장 중심의 우수 강사진을 두루 갖춰 직무 적응력 및 전문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교육한다.


베이커리학과 서연수(외식조리경영학과 2학년)학생은 “취업 후 매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적인 기술을 배워서 완성도 높은 제품을 만들게 된 점이 가장 좋았다”며 “교육이 모두 끝났으니 제가 원하는 브랜드에 취업해 인정받는 직원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바리스타학과 강수진(IT·디자인융합학부 1학년)학생은 “커피 까막눈이었던 제가 이번 교육을 통해 커피추출부터 맛 변형 등 커피에 대한 모든 지식을 배우게 되었다”며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신뢰를 주는 직원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와 SPC그룹은 지난 2012년 교육·학술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을 위해 산학협동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컬리너리 아카데미, 기업대학 등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전문교육기관에서 전문 기술을 교육받아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중앙일보] >> 기사보기


[머니투데이] >> 기사보기


[한국대학신문] >> 기사보기


[이뉴스투데이] >> 기사보기


[베리타스알파] >> 기사보기


[전자신문] >> 기사보기


[에너지경제] >> 기사보기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