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한국어센터,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제2기 수료식’ 진행

2022-08-10조회수 4288
작성자
커뮤니케이션센터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센터,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제2기 수료식’ 진행 

 

-  총 8명 수료, 최적화된 한국어·문화 교육 통해 한국 사회 안정적으로 정착 

- 수료생, “한국어를 더 깊이 이해하게 돼… 종합평가 위해 더 열심히 공부할 것”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한국어센터는 지난 8월 7일 네오르네상스관에서 ‘법무부 사회통합 프로그램(KIIP) 제2기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은 개회사를 시작으로 △내외빈 소개 및 축사 △프로그램 참가자 소개 및 수료증 수여 △수료 학생 소감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미국, 사우디아라비아, 우즈베키스탄, 중국 등 8개국 수료자들과 김진명 교사, 경희사이버대학교 권해숙 부총장 직무대행, 서진숙 한국어 센터장, 장미라 한국어 문화학부장, 김지형 한국어 학과장 등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8월 7일 네오르네상스관에서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제2기 수료식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회통합프로그램(KIIP:Korea Immigration & Integration Program)은 이민자가 한국 사회 구성원으로서 필요한 한국어 및 한국 문화를 배워 지역사회에 융화될 수 있도록 법무부에서 지정한 기관이 시행하는 한국어·한국문화·한국사회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이민자는 사회통합프로그램 귀화용 종합평가를 통해 기존 국적취득 필기시험 면제, 국적심사 대기 기간 단축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받을 수 있어 적극적인 참여 기회로 삼을 수 있다.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KIIP) 제2기 수료식 진행 모습. 


수료생 대표 천팡팡(중국)은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센터에서 한국의 문화, 법, 생활, 교육 등을 배우게 되어 한국 생활 적응에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다음 단계도 수료해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열심히 노력하자”고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코로나로 인한 일회 용기 사용량이 크게 증가해 환경오염이 심각하다”며 “일회 용기 사용 자제를 위한 솔선수범을 통해 우리 모두 환경보호에 앞장서자”고 강조했다.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제2기 수료식(KIIP)에서 권해숙 부총장 직무대행이 축사를 하고 있다. 


수료증을 수여한 경희사이버대학교 권해숙 부총장 직무대행은 “오늘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센터에서 수료하게 된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올가을 시험을 위해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열심히 공부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센터는 지난 3월 개소 후 학업, 유학, 귀화 등을 목적으로 하는 외국인들을 위해 한국어 및 문화에 대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11개국 이민자를 대상으로 제1기 사회통합 수료식을 진행했으며, 중급 수업 외에도 고급 한국어 읽기 및 쓰기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글=커뮤니케이션센터ㅣ기사문의 : 02-3299-8727)


[조선일보] >> 기사보기


[중앙일보] >> 기사보기


[이뉴스투데이] >> 기사보기


[베리타스알파] >> 기사보기


[에너지경제] >> 기사보기


[소셜밸류] >> 기사보기

파일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