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지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09년 3월 장애학생지원센터를 부설기관으로 설립해 재학하고 있는 장애학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나아가 장애학생들의 요구를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지원 프로그램이나 시설, 제도 등을 보완해 나가고 있습니다.
강의 자막서비스 제공
- 가. 신청대상 : 중증 청각장애 학생 등 자막서비스가 필요한 학생
- 나. 진행과정
- 수강신청한 교과목 중 자막이 제공되지 않는 교과목에 한하여 신청→ 일련의 회의를 거쳐 자막 과목 선정 후 제작 하여 제공
- 개강 전 청각장애학생에게 메일 발송을 통해 선신청 받음
- 다. 자막서비스 이용방법 : 수강화면의 영상 바로 아래 자막 제공, ‘자막다운받기’를 이용해 파일로도 다운로드 가능
- 라. 참고사항
- 장애학우가 미신청한 수강과목 중 일부 교과목을 선정하여 자막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 및 확대하고 있음
- 수강신청시 모든 학과목 자막서비스 유무 확인 가능
강의노트 원문지원
- 가. 신청대상 : 중증 시각장애 학생
- 나. 신청방법 : 수강신청 후 신청서 제출
- 다. 진행과정 : 신청서 취합(장애학생지원센터)→담당교수 등 제공 동의(학과 등)→담당교수가 동의한 학과목에 한하여 신청학생에게 이메일로 전송
- 라. 참고사항
- 모든 과목은 PDF파일 형식으로 강의노트 다운로드 가능
- 담당교수 제공 동의 등 절차로 인해 신청 이후 제공까지 일정시간 소요
시험편의 지원
- 가. 편의내용 : 시험시간 연장, 시험문제 글씨 확대 등
- 나. 신청대상 : 전맹, 저시력 및 중증 상지장애로 필기능력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
- 다. 진행과정 : 지원이 필요한 학생은 시험 1개월 전 해당 시험과목 담당 조교에게 신청→ 일정의 확인절차 후 편의제공
오프라인 행사 편의 지원
- 가. 편의내용
- 거교적 행사(입학식, 졸업식 및 오리엔테이션)시 리프트 셔틀버스 운행, 수화통역, 장애인 주차구역 확보, 장애인 전용석 배정, 안내도우미 배치 등 편의 지원
단, 리프트 셔틀버스의 경우 행사 1주일 전까지 신청자가 있을 경우에만 운행 - 이외 오프라인특강 등 학과 행사시 행사 1주일 전까지 소속 학과에 참석 여부를 알려주시면, 이동이 편리한 강의실로 행사장소 변경
- 거교적 행사(입학식, 졸업식 및 오리엔테이션)시 리프트 셔틀버스 운행, 수화통역, 장애인 주차구역 확보, 장애인 전용석 배정, 안내도우미 배치 등 편의 지원
자세한 문의 : 장애학생지원센터(02-3299-8791, csdadmin@khcu.ac.kr)
장애학생지원센터 홈페이지가기-
안내
- 입학·학생처 학생지원팀
- 02-3299-8754, 02-961-0074
- hakseng3@khc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