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영상홍보학과

교육과정 로드맵
미디어영상홍보학과 교육과정 로드맵 : 기초, 심화, 응용, 탐색, 응용 - 학기별 과목으로 구성
구분 1-1학기 1-2학기 2-1학기 2-2학기 3-1학기 3-2학기 4-1학기 4-2학기
기초
  • -
  • -
  • -
  • -
  • -
  • -
  • SNS의이해

  • PR과캠페인

  • 미디어윤리와
    미디어리터러시

  • 디지털사회읽기

  • -
  • -
  • -
  • -
  • -
  • -
  • -
  • -
  • -
  • -
  • -
  • 디지털방송의
    현재와미래

  • -
  • -
심화
  • 사이버문화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미디어플랫폼
    비즈니스전략

  • SF영화와
    인공지능로봇

  • 영상으로읽는
    문화콘텐츠

  • 방송스피치

  • 크리에이티브
    광고전략

  • 디지털콘텐츠
    창작실무

응용
  • -
  • -
  • -
  • -
  • -
  • -
  • -
  • -
  • 영상제작실무

  • 미디어와여론

  • 모바일과
    사회변동

  • 1인크리에이터
    제작실습

  • -
  • -
  • -
  • -
탐색
  • 대중문화와
    미디어

  • 융합문명과
    미디어

  • -
  • -
  • 광고의이해

  • -
  • -
  • -
응용
  • 디지털
    미디어의
    이해

  • -
  • 문화콘텐츠
    개론

  • -
  • -
  • -
  • 커뮤니케이션론

  • 콘텐츠
    스토리텔링

  • -
  • -
  • 온라인
    홍보전략

  • -
  • -
  • -
  • -
  • -
트랙별 로드맵
미디어영상홍보학과 트랙별 로드맵 : 기초, 심화, 응용, 탐색, 융합 - 디지털미디어트랙, 홍보커뮤니케이션트랙, 영상콘텐츠트랙 과목으로 구성
구분 디지털미디어트랙 홍보커뮤니케이션트랙 영상콘텐츠트랙
기초
  • 미디어윤리와미디어리터러시

  • 디지털사회읽기

  • SNS의이해

  • PR과캠페인

  • 디지털방송의현재와미래

       
심화
  • 미디어플랫폼비즈니스전략

  • SF영화와인공지능로봇

  • 사이버문화론

  • 방송스피치

  • 크리에이티브광고전략

  • 디지털콘텐츠창작실무

  • 영상으로읽는문화콘텐츠

       
응용
  • 모바일과사회변동

  • 미디어와여론

  • 영상제작실무

  • 1인크리에이터제작실습

       
탐색
  • 융합문명과미디어

  • 광고의이해

  • 대중문화와미디어

       
융합
  • 디지털미디어의이해

  • 커뮤니케이션론

  • 온라인홍보전략

  • 문화콘텐츠개론

  • 콘텐츠스토리텔링